좋은 에너지 햇빛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목록

좋은 에너지 햇빛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랑채둘 작성일12-01-07 11:04 조회3,576회 댓글0건

본문

어린 시절 따뜻한 양지에 모여들어 추운 겨울을 마다 않고 친구들과 놀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쪽은 바람막이건물이 있던 곳이었는데요.
손시려하면서도 딱지치기,비석치기, 동전치기등을 했던 기억이면 행복한 유년일까요?
요즘같으면 춥다고 부모들이 나서서 놀이를 금지했을 거 같습니다만 당시엔 애들에게 다른 놀이를 제공하기도 어려웠다 싶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따뜻한 아랫목을 지키게 해야 하는 것인데요...^^.
입소어르신들이 - 주로 방바닥생활에 익숙하신 분들(?) - 아랫목을 구할 필요도 없이 온돌시스템인 이곳을 좋아하십니다.
게다가 커다란 창문으로 햇빛이 충분하게 들어오니 오히려 조금씩 커튼으로 가리기도 하는데요...
 
문득 에너지를 얻고 축적해서 삶과 행동이 이루어지는 측면을 생각해봅니다. 
많은 휴식이 필요하신 분들이라 시간맞추어 식사를 하시고 각자 필요한 약을 복용케하시면 나머지는
사람들에게서  얻는 정서적인 힘 그리고  햇빛과 공기가 에너지를 주는 거 같구요. 한편 이를 스스로 소진하면서 즐기시는 것이 삶의 모습이 아니실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스스로를 유지시키고 한편 에너지를 소진하면서 즐거움을 갖게 되는 것이 그리 쉽지않은 일이란 생각도 하는데요.
취미를 갖고 즐기시거나 놀이 또는 함께 하는 일종의 활동들이 이를 대신하는 것일텐데 조금은 힘들게 느껴서 고역이란 표현이 있다 싶습니다.  하지만 운동하지 않은 신체는 거꾸로 약해지듯이 얼만큼의 고역은 더 큰 보상이 되는 열매가 있음을 알게되는데요......
 
늘 있는 햇빛
그러나 내 있는 이곳에 그햇빛이 얼만큼 있고 필요한 것인지는 조절가능할 때 요긴하며 그 만큼 조절할 수 있는 것은 좋은 환경의 문제다 싶습니다.
 
[이 게시물은 온누리사랑채님에 의해 2019-05-21 15:21:12 자유게시판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